제안하기
시민 여러분의 열린혁신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.
- 시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실현가능성 있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공사 경영에 반영하여 도시철도 이용고객의 편의증진은 물론 공사 경영발전과 시민행복을 도모하기 위한 공간입니다.
- 단순건의, 불만 및 민원사항 등은 「고객의 소리」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공모내용
도시철도 이용고객 증대 및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, 예산절감·수익증대, 안전개선 방안, 저탄소녹색성장 실천방안, 시민참여로 도시철도 문제해결 방안 등 공사 운영전반에 관한 사항
idea로 인정되지 않는 사항
- 공사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
- 공사에서 실행 중이거나 실행예정인 사항
- 단순건의, 진정, 민원, 불만에 관한 사항 및 광고성 제안
- 일반적으로 공지, 사용되고 있거나 사회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한 것
- 이미 특허권, 실용신안권 등 지적재산권을 취득한 것
- 기타 제안으로 볼 수 없다고 판단한 것
공모대상 및 공모기간
- 공모대상 : 대구교통공사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
- 공모기간 : 연중 계속
제안처리절차
- 아이디어 등록
(시민 누구나) - 접수
(제안관리부서) - 1차 실무심사
(업무담당부서) - 2차 최종심사
(제안심의위원회) - 제안내용 수정보완
(제안시민) - 리콜의견 제시
(업무담당부서)
제안처리절차
시민제안 리콜제란?
6등급 참가제한 즉, 아이디어는 좋으나 기대효과 미흡, 실시비용 과타, 타작업조건 악화 등의 사유로 실시하기 어려운 제안에 대하여 제안자가 제안내용을 수정.보완하여 다시 제안 할 수 있는 제도
- 1차 실무심사 시 불채택 제안 중 6등급 제안에 한하여 공사에서 관련 현황과 불채택 사유 등 리콜의견을 제시하면, 제안자는 그 내용을 수정·보완하여 다시 제안할 수 있습니다.
- 리콜제안 시 공사에서 제시한 효과성 및 실현가능성 미흡 등의 불채택 사유를 제거하거나 실시가능한 아이디어로 구체적으로 보완하여 다시 제안해 주시기 바라고, 제안등록 시에는 제목명에 [리콜제안] 문구를 넣고, 게시판 內 개선방안란에 기존제안의 [제안등록번호 및 등록일자]를 반드시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시상내역
등급 | 1등급 | 2등급 | 3등급 | 4등급 | 5등급 | 6등급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금액 | 50만원 | 30만원 | 20만원 | 10만원 | 5만원 | 2만원 |
시기 | 연 2회(7, 12월) | 연 4회(4,7,10,12월) |
※ 5, 6등급의 경우 해당금액의 온누리상품권 지급
※ 6등급 제안은 아이디어는 좋으나, 실현가능성 미흡 등으로 불채택된 제안
idea관련 권리귀속 등
- 특허권, 실용신안권 혹은 디자인권에 해당하는 경우 일체의 권리는 공사에 귀속함
- 그 외 채택된 아이디어는 공사에서 통상실시권을 가짐
- 제출 또는 채택한 아이디어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함
- 담당부서 : 기획조정처 혁신평가팀
- 전화번호 : 053-640-0863
※ 내용을 양식에 맞게 작성하시어 게시물에 첨부파일로 제안을 해주셔도 됩니다.
시민제안서 다운로드열린혁신 시민제안서 다운로드- 자료관리 담당자 :
- 혁신평가팀 김종혁
- 전화번호 :
- 053-640-0863
- 최근자료수정일 :
- 2024-01-02